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22차 PRADA 워키움 개최, QbD 실무중심 교육 진행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19/09/27
첨부파일 190927_제22차_PRADA_워키움_개최,_QbD_실무중심_교육_진행.hwp (28 KB)
서울_서초구_방배동_한국제약바이오협회_전경.JPG (917 KB)

22PRADA 워키움 개최, QbD 실무중심 교육 진행

- 1022·23‘QbD와 고품질 의약품 개발 핸즈 온 실무교육마련 -

  1. 실제 적용과 사례 중심현장 적용 능력 강화 기대 -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 고도화 시스템(QbD)의 현장 적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산하 의약품기술연구사업단(이하 PRADA, 단장 이범진 아주대 약대 학장)은 오는 10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 간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22PRADA 워키움’(워크샵+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QbD와 고품질 의약품 개발 핸즈온(Hands on) 실무교육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기초 이론과 실습을 접목한 실무중심의 단기과정으로 구성됐다. QbD는 첨단기술을 활용해 의약품 생산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사전에 예측, 체계적으로 대처하는 품질관리시스템으로, 의약품국제조화회의(ICH)에서 확립한 국제기준이다.

 

이번 워키움은 QbD의 실무 적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사례 중심 강연과 실무교육을 더욱 강화했다. 첫 날에는 권순선 아주대 교수가 QbD 수행에 필수적인 기초 통계 개념과 이해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임용빈 이화여대 교수가 실험계획법에 대한 개요와 실제 실험자료 분석에 대해 강의한다. 둘째 날에는 최두형 인제대 교수가 QbD 이론과 실제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실제 적용과 사례 중심의 핸즈온 교육을 진행한다.

 

이범진 단장은 국제적으로 QbD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으나 현장에서는 여전히 QbD 개념을 실무에 적용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이번 워키움에서는 현장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번 워키움은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이 가능하다. 인원은 5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하며 신청은 오는 1016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교육은 유료로 진행하며 참가비(부가세 별도)는 회원사 40만원, 비회원사는 50만원이다.<>




이전글 AI 활용 신약개발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개설
다음글 10/29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 ‘우린 어디에 있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