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플루엔자,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19/10/14
첨부파일 인플루엔자,_어디까지_알고_계세요_(191014).hwp (28 KB)
사진설명2._지난_11일_서울_광진구_어린이대공원_열린무대에서_열린_제2회_독감백신_접종의_날_기념_토크콘서트에서_김종웅_대한내과개원의사회장이_독감백신에_대해_설명하고_있다..JPG (7.85 MB)

인플루엔자,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 1011독감백신 접종의 날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

- 부대행사현장 질의응답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인플루엔자는 독감으로 불리기 때문에 감기와 같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감기와는다른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되는 질환입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1011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2회 독감백신 접종의 날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독감백신 접종의 날은 국민보건 향상 차원에서 백신접종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제정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기념해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평소 독감에 대해 가진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종웅 대한내과개원의사회장을 초빙, ‘의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라는 주제 아래 오프닝 및 관객과의 인사 독감 백신 접종의 날이란? 관객 현장질문 및 패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종웅 회장은 “1015일부터 고령자, 어린이(1), 임산부 대상으로 국가필수예방접종(NIP)이 시행된다접종 대상자는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등에서 의료기관이 접종 지정 기관인지 확인후 예방접종을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매년 접종을 맞아야 하냐는 질문에는 백신의 면역력은 다음 해부터 감소되며 해마다 예측되는 균주를 포함한 인플루엔자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행사시작 전 공원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10.11초를 잡아라 주사위를 굴려라 백신을 구해라 등의 시민참여형 이벤트로 호응도를 높였으며, 팝페라 아티스트 아리현이 가을 하늘과 어울리는 감동의 음색을 선사했다.

 

휴일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공원을 찾았다는 한 시민은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처음 알게 됐다백신 접종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사진 : 별도첨부

 




이전글 14일 ‘한·영 생명과학 심포지엄’ 개최, 신약개발 협력 박차
다음글 유럽 시장 교두보 영국과 제약산업 교류 확대